제품정보

자동차 튜브산업의 선두주자, 자동차 부품소재 전문기업

적용기관

내연기관

FUEL

차량의 연료를 엔진의 연소실로 공급하는 튜브로 Feed, vapor, Return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경량화 추세로 금속 튜브에서 다 기능성, 다층 플라스틱 튜브가 적용 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 Feed line : 연료 탱크에서 연소실로 연료를 이송하는 라인.
  • Vapor line : 연료의 증발 가스를 포집하는 케니스터에서 포집된 연료를 연소실로 이송하는 라인.
  • Return line : 엔진에 공급되고 남은 연료를 연료 탱크로 Return 시키는 라인.

BRAKE

차량의 정확한 제동을 위해 브레이크 페달 작동시 부스터에서 발생한 유압을 각 바퀴에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며, 튜브 내의 브레이크 오일이 바퀴 부분의 실린더를 작동하여 브레이크 라이닝과 드럼이 작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적용가능 코팅종류는 PVF(Polyvinyl fluoride), PVDF(PolyVinyli Dene Fluoride), NYLON COATING이다.

CLUTCH

수동식 변속기에 사용되며 클러치 페달 작동시 CMC에서 발생 된 유압을 CRC에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POWER RETURN

히트파이프

ATF WARMER 에서 엔진과 히터 호스로 냉각수를 공급해 주는 목적으로 사용한다.

리어 히트파이프

대부분 대형 차량에 적용되며, 엔진 구동시 발생되는 뜨거운 냉각수를 RR H-VAC(열교환 장치)로 공급한 후 H-VAC 열교환 후 식은 냉각수를 다시 엔진으로 공급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냉각수 파이프

친환경차

EV 배터리 냉각수 파이프

전기차 배터리 냉각 라인은 고속 충전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고속 방전시(고출력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출력 저하를 방지할 수 있도록, 배터리의 열 관리를 목적으로 사용되며, 냉각수 파이프는 배터리 수랭식 냉각 라인에 워터 펌프에서 나온 냉매를 배터리 팩으로 이송하는 목적으로 사용 된다.

EV 냉각수 파이프

수랭식 냉각 라인의 워터 펌프로 공급되는 냉각수로 모터열을 식히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열관리 배관라인

FCEV 냉각수 파이프

수랭식 냉각 라인의 워터 펌프로 공급되는 냉각수로 수소전지 열을 식히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열관리 배관라인

FCEV 수소 공급 파이프

수소연료전지차(FCEV)의 수소 연료는 저장탱크에서 700BAR 이상의 고압으로 저장되며, 레귤레이터를 통해 30BAR이하 중압으로 낮춰 연료 공급장치로 공급된다. 수소차 파이프는 레귤레이터를 통해 중압으로 낮춰진 수소 연료를 연료공급 장치로 이송하는 역할을 한다.

소재

플라스틱튜브

MONO LAYER 튜브

  • VAPOR LINE용 튜브에 적용함
  • 비전도성 튜브
  • 적용지역 : 유럽, 아시아, 남미, 중동

2-LAYER 튜브

  • FEED LINE용 튜브에 적용함
  • 전도성 튜브
  • 적용지역 : 유럽, 아시아, 중동

4-LAYER 튜브

  • VAPOR LINE용 튜브에 적용함
  • 비전도성 튜브
  • 적용지역 : 중국

5-LAYER 튜브

  • FEED,VAPOR LINE용 튜브에 적용함
  • 전도성 튜브
  • 적용지역 : 국내, 북미

금속튜브

스틸튜브,알루미늄 튜브, 기타 금속튜브